하나님의교회♥엘로힘하나님과 동행♥블루버터

bluebutter.egloos.com

포토로그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하나님의 계명_새언약안식일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하나님의 계명_새언약안식일





"당신의 신앙이 무엇입니까?"

"저는 하나님을 믿는 교회에 다니고 있습니다"


라고 답한다면 질문한 사람은 십중팔구 대답한 사람이 일요일면 교회를 간다고 생각합니다. 기독교에 대한 신앙이 있든 없든 혹은 기독교에 대한 지식이 있든 없든 거의 모든 사람들이 기독교는 일요일에 예배를 드린다고 생각합니다. 마치 불교도들이 초파일이면 반드시 절에 간다고 생각하듯이.


기독교는 하나님을 믿는 종교이고 하나님의 경전은 성경입니다.


그런데 성경에서 일요일에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라는 말씀을 찾을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바로 이런 이유로 하나님의교회는 성경에 없는 일요일 예배를 드리지 않습니다.


교회에서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는 이유는 축복을 받기 위해서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축복을 주신다고 하신 날이 언제인지 하나님께서 주신 경전, 성경을 통해 알아볼까요.


창세기 2:1~3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니라 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 날이 이를 때에 마치니 그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 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


하나님께서 축복을 내리신 날은 일곱째 날입니다. 그리고 이 일곱째 날 모든 창조의 일을 끝내고 쉬셨다는 의미에서 일곱째날을 안식일(편안할 안(安), 쉴 식(植), 날 일(日))이라고 명하시고 하나님께 축복을 간구하는 모든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이 날을 지키라는 계명으로 주셨습니다.


출애굽기 20:8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그렇다면 하나님께 축복을 구하는 예배는 반드시 일곱째 날 안식일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지 않는 일요일예배가 일곱째 날 안식일 예배일까요??


첫째, 오늘날 요일제도의 기원을 쫓아가다 보면 일요일이 일곱째 날이 아니라 첫째 날이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날 대부분의 교회가 고수하는 일요일예배는 성경에 근거를 둔 축복받는 안식일 예배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둘째, 성경에서 안식일이 무슨 요일인가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마가복음 16:9  예수께서 안식 후 첫날 이른 아침에 살아나신 후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전대미문의 사건을 오늘날 모든 기독교인들이 "부활절"이라는 이름으로 기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부활절은 항상 "일요일"입니다. 그렇다면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안식 후 첫날"이 바로 "일요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안식일 다음에 오는 첫날, 혹은 일곱째 날 안식일이 지나고 한 주의 첫날 에 부활하셨다는 성경의 기록을 볼 때 일요일은 일곱째날 안식일이 아니라 한 주의 첫번째 날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쉬운번역 성경에서는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마가복음 16장 9절의 내용을 "일요일 이른 아침"으로 번역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살펴본바에 따르면,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날은 아무 날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계명으로 주신 안식일이어야 합니다.

하나님께 축복받는 예배는 안식일에 드리는 예배입니다.

안식일은 일곱째날로 토요일이 됩니다.


따라서 하나님을 믿는 진정한 기독교 신앙이라면 일요일이 아니라 안식일에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항상 성경의 말씀대로 행하는 하나님의교회는 바로 이런 이유 때문에 일요일에 예배를 드리지 않고 안식일에 예배를 드립니다.

세상 모든 교회가 일요일에 예배를 드리고 세상 모든 사람이 교회라고 하면 일요일을 떠올린다고 하여도 하나님의교회가 안식일 예배를 고수하는 이유는 성경을 주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야 이 세상을 창조하신 창조주 하나님의 축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덧글

  • 5차원에서 온 나 2015/03/19 01:20 # 답글

    하나님께서 알려주신 안식일은 일곱째 날로
    매주 토요일에 지켜야 합니다. ^^
  • 블루버터 2015/03/21 08:30 #

    맞습니다. 안식일은 토요일입니다^^
  • 신기신기해 2015/03/20 23:18 # 삭제 답글

    교회들은 이렇게 많은데, 제대로 된 교회가 없는거네요. 다들 일요일날 예배보는게 맞는줄 알고 있으니...ㅉㅉ
  • 블루버터 2015/03/21 08:31 #

    성경으로 보면 그렇죠!! 경전(성경)을 본다고 하면 그대로 안하는 거니 지침서(사용설명서)를 보고도 그 지시대로 하지 않는 것도 똑같아요..
  • 별들의외침 2016/01/04 22:56 # 삭제 답글

    아무날에나 하나님의 이름으로 예배본다고 해서 복받을수 있는 예배가 아니죠!
    하나님께서 지키라하신 일곱째날 안식일을 지켜야 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