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엘로힘하나님과 동행♥블루버터

bluebutter.egloos.com

포토로그



홈메이트 요플레 도전! 집에서 요플레 만들어 먹기

집에서 간단히 요플레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고 해서 도전하기로 했습니다.

원래 무모한 도전 정신이 있는지라 인터넷에서 대충 휘휘 읽어보고 우유 + 요구르트면 끝이라고 재료 준비했습니다.

윌이 좋다는 소리는 있었는데 슈퍼에 없어서 액티비아로 사왔습니다.





겨울이라 실온에서는 안되고 슬로우쿠커 준비했습니다. 여름에는 우유에다 요구르트 넣어서 8시간 상온에 두면 홈메이드 요플레가 완성된다고 합니다. 물론, 겨울에는 추워서 슬로우쿠커 없으신 분은 따뜻하게만 해주시면 겨울에도 홈메이드 요플레 만들어드실 수 있습니다.





우유 넣고 요구르트 넣고 보온으로 돌린 다음 사진 찍어주고 저는 자러 갔습니다. ㅎㅎㅎㅎ

8시간 뒤를 기대하면서 쿨쿨~~~







아침에 일어나보니 완성되었는데 위에 물이 흥건한거 있죠...


상황버섯 우려내느라 슬로우쿠커 내부가 시커멓네요...;;;


실패인가?? 몇국자 떠서 락앤락통에 옮겨놓으니 요플레이긴 한데 이 물의 정체는??






먹어도 되는건지...버려야 하는건지...


일단 모르면 버리는걸로!! 다 따라버리고 락앤락통에 담으니 약 500ml 정도 나온것 같아요.


아침이라 먹기 그래서 냉장고에 넣어놓고 저녁에 와서 봤더니 거의 치즈 수준의 탱글탱글한 요플레가 되었습니다.


그 물을 버리지 말았어야 하는걸까요?? 아직도 미스테리입니다.ㅎㅎㅎ







맛은 밍밍했는데 꿀 타고 블루베리 타서 먹으니 담백하니 좋더군요.


그런데 이렇게 만든 요플레는 1회용이라 다음에 이 요플레로 다시 우유 섞어서 요플레는 못 만든다고 합니다. 생유산균이라고 따로 배양하는 게 있나보더군요.


생유산균으로 만든 홈메이드 요플레는 이렇게 시중에 파는 요플레를 기반으로 만든 요플레보다 시큼하다고 합니다.


다음에는 그렇게 만들어보고 싶긴 한데 생유산균을 구하기가 쉽지 않네요. 무턱대고 사기도 좀 그렇고요 ^^;;;


기회되면 생유산균으로 요플레 만들어보고 싶네요.


다음에는 락앤락통을 슬로우쿠커 안에다 넣어서 깔끔한 홈메이드 요플레를 만들어볼까 합니다.

덧글

  • 살아있는 유산균 2015/03/20 23:16 # 삭제 답글

    그 물 버리지 말고 냅두면 되던데요. 요플레 되는 과정중에서 물이 생기더라구요. ㅎㅎ
  • 블루버터 2015/03/21 08:29 #

    흑..ㅠㅠ 그러군요...
  • 별들의외침 2016/01/18 22:59 # 삭제 답글

    생유산균을 얻어서 만들어 봤는데 제가 그리 기억력이 좋은편이 아니라 어느 순간 생유산균을 한 숟가락 옮겨놔야하는데 다 먹어버렸다는...에고고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