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엘로힘하나님과 동행♥블루버터

bluebutter.egloos.com

포토로그



하나님의교회에는 없는 십자가_십자가는 우상숭배

하나님의교회에는 없는 십자가_십자가는 우상숭배



교회하면 떠오르는 것, 일요일 말고 또 하나가 있을 것입니다.


바로 십자가입니다.


어떤 건물에 아무런 간판도 표식도 없다고 하여도 꼭대기에 십자가가 걸려있다면 교회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교회에서 이렇게 십자가를 건물에 세우고 성도들이 십자가를 몸에 지니고 다니는 것이 성경이나 하나님께서도 바라시는 것일까요?







성경과 기독교 역사를 살펴보면 십자가는 교회의 상징도 될 수 없고 오히려 하나님께 저주받을 우상숭배행위의 하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출애굽기 20:4~5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아래 물속에 있는 것의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십계명 중에 두 번째 계명이 우상숭배하지 말라는 계명입니다. 어떤 형상을 만드는 것조차 금지한 계명입니다. 그런데 십자가 또한 하나의 형상이니 십자가를 통해 어떤 숭배의 행위를 하든 안하든 만드는 행위자체가 계명의 위반이 되는 셈입니다.

그리고 비록 많은 사람들이 십자가는 교회의 상징일 뿐 어떤 숭배의 의미가 없다고 말하지만 십자가를 차에 걸고 목에 걸고 책에 새기는 행위를 하면서 어떤 복이 함께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승천 하신 후 사도들에 의해 운영되었던 초대교회에서 십자가를 세웠던 기록이 없습니다. 오히려 사도들이나 초대교회 성도들에게 십자가는 예수님의 죽음을 생각나게 하는 끔찍한 사형틀일 뿐이었습니다. 그런 사형틀을 몸에 지니거나 교회건물에 세우는 행위 자체를 상상도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십자가는 예수님의 사형 때에 최초로 사용되었거나 예수님에게만 유일하게 적용된 사형틀이 아니었습니다.


신약성경용어 주석사전에 의하면 십자가는 대 갈데아의 바벨로니아 사람들 가운데서 유래되었습니다. "교회가 사용한 두 개의 나무로 된 십자가 형태는 고대 갈데아에서 기원되었고 그 나라와 이집트를 포함한 인접국가에서 담무스(Tammuz) 신의 상징으로 사용되었다."(그 이름의 머리 글자인 신비적인 타우(Tau:히랍의 알파벳으로 영어의 T와 같은 글자)모양임)


즉, 십자가는 이방신의 상징이었고 로마시대에는 사형도구로 사용되었던 형상으로 하나님과는 아무 상관이 없는 물건입니다. 그럼에도 오늘날 수많은 교회에서 십자가를 사용하게 된 것은 로마시대 기독교가 이교와 혼합되는 과정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기독교가 이교의 특성들을 흡수하며 이교화되어가자 세속화된 교회의 지도자들은 이교도들을 더 많이 전도한다는 명목으로 이교도들의  사상과 상징물들을 받아들였습니다. 이방 여신을 섬기고 숭배하던 자들이 교회에 와서 적응할 수 있도록 성경에 등장하는 예수님의 모친 마리아를 대신 섬기도록 하였고 십자가 형상 앞에서 이교의 신들에게 경배하던 개종자들을 위해서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처형당하신 것으 상기시키며 십자가 형상을 교회 내에 유입하여 그들로 숭배하게 해 주었습니다.

이교도에서 개종한 신자들을 위해 도입햇던 이교도의 사상이나 상징물들은 세월이 흐르면서 교횡내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고 나중에는 모든 신자들이 그 상징물들이 하나님을 섬기는 도구나 기독교 신앙을 상징하는 것으로 믿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기독교가 이교화되는 과정에서 들어온 우상이 십자가, 마리아상, 성인상 들입니다.





이처럼 성경의 기록과 기독교 역사를 살펴볼 때 십자가는 하나님께서 금하신 우상숭배의 결과일 뿐입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십자가가 하나님을 섬기는 방식 중의 하나로 인식한다고 하여도 하나님께서는 십자가를 통해 경배받는 것을 오히려 욕되게 한다고 생각하실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바라시는 거은 우상숭배하지 말라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이지 더 잘해보겠다고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성경의 기록에 기반하여 십자가를 세우지도 않고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은 십자가를 몸에 지니지도 않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이처럼 십자가를 거부하는 이유는 하나님께서 금하신 우상숭배이기 때문입니다.

덧글

  • 달콩별콩 2015/03/24 14:35 # 답글

    십자가 하나만 보더라도 참 교회와 거짓교회가 어느 정도 구분이 됩니다. 대다수의 교회가 십자가 우상을 숭배하고 있으니 이 땅에 짝퉁 교회로 쫙~깔렸네요.
  • 블루버터 2015/03/25 07:33 #

    성경을 잣대로 놓고 보면 하나님 뜻대로 하는 교회는 없다고 봐야죠..+_+
  • 5차원에서 온 나 2015/03/24 16:38 # 답글

    십자가는 우리를 지켜주지도 구원해주지도 않습니다.
    그저 우상에 불과할 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어떠한 형상이든지 세우거나 섬기지 말라고 명하셨습니다.
  • 블루버터 2015/03/25 07:34 #

    맞습니다. 십자가를 목에걸고 다니는 거나 길거리 장승앞에서 고개숙이고 기복행위하는거나 똑같은 것입니다.
  • 별들의외침 2016/01/04 22:57 # 삭제 답글

    십자가는 흔히 죽은 무덤앞에 세워놓잖아요!!
    그리니 십자가 세워진 교회는 죽은교회다라는 것을 알리는거죠!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