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엘로힘하나님과 동행♥블루버터

bluebutter.egloos.com

포토로그



수능, 시험에 관련된 각종 미신들!!

오늘이 수능시험일이에요.

전국적으로 수험생들과 학부모님들에게 큰 날이네요. 수험생도 수험생이지만 학부모님도 정말 가슴 졸이고 있을것 같아요.

몇년을 노력한 결과가 오늘 하루에 결정되는지라 매해 수능때면 근거없는 미신들이 참 많이 떠도는 것 같아요.

수능 시험을 보기 전에 먹어서는 안되는 금기음식 중 미역국은 정말 오래된 음식이죠. 그런데 여기에 죽과 참기름도 가세했다고 하네요. 시험에서 미끄러지거나 죽을 쑤지 말길 바라는 조바심은 무언가를 깨거나 떨어뜨리는 "재수없는" 행동마져 금기시한다고 해요.
시험을 앞두고 손발톱을 깍으면 안된다거나 머릿속에 저장된 공부가 다 씻겨나갈 수 있기 때문에 시험당일에는 머리도 감으면 안된다는 정말 근거없는 속설들이 난무하고 있지요.

횡단보도의 까만부분을 밟으면 대학에 떨어지고 빵점을 부르는 빵을 먹으면 대형 참사라고 보면 된다네요.


이런 미신은 시대가 흐를 수록 더욱 그 수가 쌓여만 가는데 어쩌면 인생의 큰 획을 그을 시험을 앞둔 불안감을 해소하고 또 시험결과가 나쁠 경우 자신이 아니라 다른 이유로 그 원인을 돌리고 싶은 사람의 마음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미신은 미신일 뿐이라는 거.

시험은 자신의 노력과 그리고 1% 정도의 운에 따라 그 결과가 결정되는 것 같아요.

참고로 서울대에 합격했던 지인은 어머니가 없었습니다. 투박한 시골 농부였던 아버지는 속이 편해야 시험 잘 볼 것이라고 아침으로 미역국에 밥을 차려 주었고 점심을 따로 챙겨줄 여유가 없어서 빵과 우유를 들려 시험장으로 보냈다고 하네요.

서울대~ 미역국 먹고 빵 먹어도 실력만 있으면 간답니다.

미신은 재미로 웃어넘기는 여유가 있기를.

수험생 여러분 화이팅~



덧글

  • 별들의외침 2015/11/23 23:02 # 삭제 답글

    맞아요~ 미신은 미신일뿐~! 얼마만큼 시간을 투자하고 노력했느냐.. 그리고 그에 따르는 약간의 운발~!!
    이죠~
  • 천연쟁의 사랑 2015/11/23 23:11 # 답글

    좋은 노력의 결과가 나오길 빕니다.
댓글 입력 영역